‘신비의 돌’ 빛조형물 제작

신비의 돌은 둘레를 돌형태로 제작하고 간판재지로 문양을 넣어 제작되었습니다. 가로 1.5미터, 높이 2.3미터의 조형물로 고대의 돌을 모티브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에 처음 선보였으며 총 3개를 제작해 설치하였습니다. 거대한 돌과 조각상은 예로부터 주술적인 의미와 신화적인 상상력을 자극했던 소재입니다. 각 시대별 다양한 문화의 근간이 된 사람이 구석기 시대에 돌을 사용함으로서 문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신비의 돌’ 자연…

‘선사인’ 빛조형물 제작

선사인은 강동선사문화축제 빛전시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선사인 높이는 7m로 폭은 1.7m이며 돌창과 그물을 연결해 사용됩니다. 또한 방사형으로 와이어를 설치해 플라잉 전시를 하는데도 활용됩니다. 소재는 다이크로익 필름으로 내부를 제작하고 표피와 살점을 다양한 철사를 활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선사인’ 선사시대 이야기 이번 전시물은 햇살과 같은 사람이란 뜻의 선샤인을 모티브로 한 강동선사문화축제만의 디지털 라이팅 아트쇼의 메인 상징물로 제작되었습니다.…

‘반딧불이의 숲’ 제작

반딧불이는 깨끗한 환경의 대표적인 지표를 알려주는 곤충으로 수질오염이나 대기오염에 대한 저항력이 다른 곤충에 비해 유난히 약합니다. 반딧불이가 사는 환경일 경우에 각종 다양한 생물이 살아가기 위한 최적의 환경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반딧불이는 환경지표 곤충으로 자연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환경의 건강도를 측정하는 대표적인 곤충이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반딧불이의 숲’ 자연 이야기 반딧불이는 반딧불잇과의 딱정벌레를 통틀어…

‘그루터기’ 빛조형물 제작

그루터기는 다이크로익 필름을 활용해 제작되었으며 지름 2.5m이고 높이는 0.5m입니다. 그루터기는 회복의 씨앗이자 심판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그루터기는 자연 파괴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희망이기도 합니다. 그루터기가 뿜어내는 아름다운 빛깔을 주야간 감상하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다양한 소재와 기술, 조명을 융합해 연출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그루터기’ 자연 이야기 그루터기는 풀이나 나무 따위의 아랫동아리, 또는 그것들을 베고 남은 아랫동아리라는…

‘빛의 나무’ 빛조형물 제작

당산나무를 모티브로 제작한 빛의 나무입니다. 다이크로익 필름으로 제작되었으며 높이 4미터, 가로 5미터의 나무입니다. 빛의 나무가 햇볕을 받으면 여러 색의 그림자를 그려냅니다. 밤에는 안에 내장된 조명을 통해 또 다른 모습을 연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원을 적어 매달아 놓기도 하는 체험이 결합된 작품입니다. 빛의 나무 앞에는 꽃물이 담긴 돌절구가 있고 밤하늘에는 달이 떠 있습니다. 돌절구에 비친 달을 보며…

‘빛의 바다’ 세트 제작

빛의 바다는 한국 토종생물인 강치와 만타가오리, 상괭이, 바다거북이와 5천마리의 정어리떼로 구성된 작품이다. 정어리떼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바다생물들은 모두 한지로 제작되었다. 그 외에도 심연의 소리와 피아노가 결합된 음악과 바닷속을 표현한 물결조명과 블루라이트 조명, 야광조약돌로 신비로운 바닷속을 연출하였다.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빛의 바닷 속에서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찾기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빛의 바다’ 전시…

‘나비의 향연’ 빛조형물 제작

나비의 향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화려하면서 흔히 볼 수 있는 호랑나비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가로 가로 18cm, 높이 15cm 정도로 다양하며 플라잉이 아닌 스탁형태로 제작되었다. 나비의 향연은 1000마리가 군무를 펼치는 모습으로 장미꽃이나 기타 조형물, 음악과 조명을 활용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나비의 몸체에는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며 나비의 향연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포토존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빛의 나비’ 제작

모르포의 나비에서 모티브를 얻어 개발한 나비 작품으로 날개 위 가로가 7m 간격이고 높이는 3.5m로 천 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빛의 나비입니다. 모르포(Morpho)는 변한다, 바뀐다라는 뜻으로 나비의 날개색이 각도에 따라 현란하게 바뀌는 현상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빛의 나비는 우리가 알고 있는 홀로그램인 다이크로익 필름을 활용한 작품으로 관람객의 보는 각도에 따라 3가지의 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빛의 조형물들 대부분은 야간에는…

‘전통문양’ 렉산조명등 제작

전통문양등은 지름 0.5m로 렉산 조명에 인쇄를 해 제작되었습니다. 문양은 식물문으로 연화문수막새와 금박판, 숭렬전 익공 등 네가지의 문양을 활용해 연출되었습니다. 이번 전통문양등은 서울빛초롱축제에 터널 벽면을 활용해 보행자들에게 안전과 전통문양의 아름다움을 함께 보여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전통문양’ 전통문화 이야기 문양은 미적감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점이나 선, 색채를 도형과 같이 형상화한 것이라 할 수 있으며, 문양은 우리…

2021 양천빛축제(X해우리문화축제) 개최

나의 올해 마지막 프로젝트! 내일 모레부터 설치 시작합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이 보내는 신호, ‘시그널’을 모티브로 한지와 그루터기, 반려문화와 디지털 라이팅 아트가 결합된 융합형 전시로 구성되었습니다. 코로나 시대의 자연을 의미하는 그루터기는 우리의 잃어버린 일상과 생명의 소중함을 상징합니다. 그루터기에 올라서는 관람객들의 행위를 통해 서로의 마음이 연결되고 보지 못했던 세상이 열리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과 인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