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사 청담순호대종사 장엄등 제작

청담순호대종사는 1902년 경상남도 진주에서 출생하여 본명 찬호, 법명 순호, 법호가 청담이다. 진주지역의 3.1독립만세운동을 주도하여 옥고를 치르고 1926년 경남 고성 옥천사로 출가하여 박한영 대강백으로부터 경.율.론 삼장을 사사 받았다. 1933년 덕숭산 수덕사 정혜선원 만공회상에서 용맹정진, 1948년 성철스님과 함께 봉암사 결사를 주도하여 교단정화와 조계종의 성립에 이르는 현대 한국 불교의 정신적 토대가 되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도선사 청담순호대종사’ 문화콘텐츠…

Details

라이트 플라이어호 한지등 제작

최초로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형제인 오하이오 주의 데이턴이 고향인 형 ‘월버 라이트’와 동생 ‘오빌 라이트’가 주인공이죠. 자전거 공장을 만들어서 사업에 성공한 두 형제가 의기투합해 도전한 것이 지금의 라이트 플라이어호 1까지 가게 됩니다. 그 전에 Big Kill Devil Hill이라는 글라이더를 테스트하게 되죠. 그 뒤로 수 백 번의 테스트를 거친 후 마침내 1903년 세계 최초의 동력비행기인 라이트 플라이어호가…

Details

‘신비의 나무(소리반응형)’ 한지등 제작

신비의 나무는 선사시대 문양과 소리반응형으로 제작된 한지등입니다. 높이는 2.5미터이고 관람객들이 손뼉을 치거나 소리를 지르면 빛나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빛축제도 단순 관람이 아닌 놀이형, 체험형으로 개발된 첫 작품입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그림토리는 언제나 새로운 소재와 기술, 디자인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람자의 눈으로 가슴으로 분석하고 재구성해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빛 콘텐츠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신비의 나무’ 자연…

Details

‘달(Moon)’ 조형물 제작

이번에 한지등으로 제작된 달은 지름 2.3미터이고 빛의 투과를 막는 블랙페인트로 채색을 했습니다. 이번 기획은 국내 최초로 기획 된 것으로 관람객들이 보는 각도에 따라 대보름달이 되기도 하고 반달이 되기도 하고 초승달은 물론, 월식도 보여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제작하였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지름 7미터로 제작하고 싶었으나 예산상의 이유로 못했지만 차후에 제작의뢰가 들어오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Details

‘혹등고래’ 한지등 제작

이번에 제작된 혹등고래는 가로 길이는 5미터, 높이는 1미터 정도로 제작되었습니다. 플라잉을 기본으로 하는 제작방식으로 빛의 바다 세트와 함께 연출하면 좋을 작품입니다. 여기에 포그와 조명을 활용하면 신비롭고 환상적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혹등고래’ 바다생물 이야기 혹등고래는 고래목 긴수염고래과의 포유류로 몸길이 11~16m, 몸무게는 30~40t 정도이다. 몸 전체에 사마귀와 같은 기생충이 많이 붙어 있는데, 그것이 탈락되면 흰색의…

Details

‘빛의 바다’ 세트 제작

빛의 바다는 한국 토종생물인 강치와 만타가오리, 상괭이, 바다거북이와 5천마리의 정어리떼로 구성된 작품이다. 정어리떼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바다생물들은 모두 한지로 제작되었다. 그 외에도 심연의 소리와 피아노가 결합된 음악과 바닷속을 표현한 물결조명과 블루라이트 조명, 야광조약돌로 신비로운 바닷속을 연출하였다.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빛의 바닷 속에서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찾기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빛의 바다’ 전시…

Details

‘웰시코기’ 한지등 제작

웰시코기는 가로  1.0m이고 높이 0.6m로 제작된 한지등 작품입니다. 웰시코기는 소몰이를 할 정도로 운동량이 많은 개이므로 크기에 비해 많은 운동량을 필요로 합니다. 영국 웨일스 지역의 목양견 계통의 개 품종 중 하나다. 영국 왕실에서 키우던 개로 유명하며, 국내에는 80년대 말부터 애견 백과를 통해 간접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다가 2010년대 중반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해 지금은 대중적으로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는 종이다.  …

Details

‘미니어쳐 슈나우저’ 한지등 제작

미니어쳐 슈나우저는 가로 1.3m이고 높이 1.0m로 제작된 한지등 작품입니다. 슈나우저는 활동적이고 건강해 보이며 행동이 민첩한 것이 특징입니다. 공격적이거나 겁이 많은 것과는 거리가 먼 대신에 성격이 명랑하고 사교적이라 사랑을 받기에 충분한 반려견입니다. 주인에게 충성심을 보이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는 슈나우저는 낮선 사람을 보면 주의를 기울일 정도로 예민한 성격이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등이야기 “미니어쳐 슈나우저” 동물 이야기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Details

‘몰티즈’ 한지등 제작

몰티즈는 높이 0.8m이고 가로 1.2m로 제작된 한지등 작품입니다. 사람과 오랜 세월 함께 한 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살아 받는 견종입니다. 몰티즈는 표현할 때 사람들은 앙징맞다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이는 몰티즈가 보여주는 귀여운 행동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체구가 작기 때문이기도 하다. 몰티즈는 다른 견종에 비해 역사의 시작점이 뚜렷한 종이다. 지중해의 몰타 섬이 몰티즈의 고향이라는 설이 정설로 알려졌다. 몰타…

Details

‘시베리안 허스키’ 한지등 제작

시베리안 허스키는 높이 1.2m, 가로 1.6m로 제작된 한지등 작품입니다. 추운 지방에 살았던 만큼 털이 2중 구조로 이루어진 덕분에 빵빵한 느낌이 강하고 털갈이 할 때 굉장히 많은 털이 빠진다. 이는 썰매견에서 보이는 현상이며 지능이 높아 영리하고 기본적으로 단체 생활에 익숙하다. 그리고 남에게 폐를 끼치는 일은 적지만, 밖에서 길러야 하는 타입의 견이다. 허스키와 말라뮤튜는 흰색과 회색, 검정색의…

Details